"KB증권 ‘Stock AI’, M-able 와이드에서도 된다"
"KB증권 ‘Stock AI’, M-able 와이드에서도 된다"
  • 승인 2024.05.2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은 생성형 AI를 적용한 대화형 투자 정보 제공 서비스인 ‘Stock AI’를 ‘M-able 미니’에 이어 PC와 태블릿에서도 이용 가능한 ‘M-able 와이드’에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Stock AI’는 투자자들이 궁금한 종목 및 시장의 이슈와 관련된 다양한 질문을 하면 생성형 AI 기술과 KB증권이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연스러운 대화 형태로 답변을 제공해 주는 서비스로, 지난 3월 오픈한 M-able 미니에 이어 M-able 와이드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M-able 와이드에서는 PC/태블릿 해상도에 맞춰 훨씬 더 넓은 화면에서 Stock AI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키보드로 질문 입력이 가능해 보다 빠르게 질문을 입력하고 답변을 얻을 수 있다.

KB증권은 Stock AI를 M-able 와이드에 오픈하면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여 테슬라, 엔비디아, 애플 등 미국 주식에 관한 정보 및 질문 등을 제공함으로써 투자자들이 글로벌 시장 동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고객 편의를 의해 하루에 가능한 질문 횟수를 50회에서 100회로 대폭 늘렸다.

한편, AI가 수시로 자동 제공하는 종목, 해외, 국내 요약 정보를 살펴보면 종목별 이슈(81.9%), 해외 시장(14.2%), 국내 시장(3.9%) 순으로 관심을 보였다.

KB증권 김영일 M-able Land Tribe장은 “Stock AI를 이용할 수 있는 채널도 확대된 만큼 고객의 니즈를 더욱더 만족시키기 위해 Stock AI 종목 재무/기술적 분석 서비스 및 AI 검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