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4년도 스타소상공인' 10개사 선정
부산시, '2024년도 스타소상공인' 10개사 선정
  • 승인 2024.05.2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소상공인 인증...3년간, 인증서 및 현판 수여
첫해 업체별 2천만 원 규모의 성장지원금 제공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4일, '2024년 부산시 스타소상공인' 10개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부산시 스타소상공인'은 기술 창업 분야에 비해 상대적으로 주목이 덜했던 의·식·주 등 생활, 문화 분야에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향후 기업형으로 성장 가능성이 큰 지역 우수 소상공인을 말한다.

[자료=부산시]
2024 스타소상공인 10개사. [자료=부산시]

시는 이번 선정을 위해 지난 4월 공모를 진행했으며, 공모에 지역 소상공인총 174개사가 응모해 약 17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선정기준은 소상공인 창업이야기(스토리), 경영성과, 참여 의지 등 평가위원회의 평가 기준표에 따른 고득점순이다.

 선정된 스타소상공인 10개사는 ▲가헌정 ▲궁중해물탕조씨집 ▲주식회사 대현상회 ▲농업회사법인 (주)백로앙금 ▲(주)손끝 ▲주식회사 유핑 ▲주식회사 토리아띠 ▲주식회사 티읕 ▲포즈간츠 ▲히떼로스터리다.

이들 스타소상공인 선정기업에는 ▲스타소상공인 인증(3년간, 인증서 및 현판 수여) ▲분야별 전문가의 성장전략 멘토링 ▲첫해 업체별 2,000만 원 규모의성장지원금 ▲소상공인 특별자금 금리우대* ▲공동 마케팅 지원 등의 혜택을제공할 예정이다.

또, 선정 이듬해에는 후속지원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강한 소상공인 육성사업’등 국가공모사업 신청을 위한 심층 컨설팅도 지원한다.  소상공인특별자금 이용 시 금리우대(이차보전 2.0퍼센트(%) 지원) 또는 부산신용보증재단보증료 우대(보증료율 0.6퍼센트(%) 적용)를 받을 수 있다.

신창호 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스타소상공인 중에서 부산의 소상공인을 대표하는 기업이 탄생해, 이 제도가 지역을 선도하는 모델로 도약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