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쇼핑 매출액 가장 높은 시간 "잠들기 전과 오전"
KB국민카드, 쇼핑 매출액 가장 높은 시간 "잠들기 전과 오전"
  • 승인 2024.05.23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패턴 분석 결과 라이브 방송 24%・TV홈쇼핑 20% 이용
코로나19 이후 전자상거래 업종 보편적 소비형태로 자리잡아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TV홈쇼핑・인터넷 라이브 방송의 신용 및 체크카드 매출 데이터로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이용 현황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온라인 쇼핑 중 라이브 방송은 전체의 24%가 TV홈쇼핑은 20%가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KB국민카드]
[자료=KB국민카드]

연령대별 매출은 TV홈쇼핑의 경우 60대 이상, 라이브 방송은 40대가 각각 35%, 33%로 가장 높았다. TV홈쇼핑은 이어서 50대, 40대, 30대, 20대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라이브 방송은 50대, 30대, 60대 이상, 20대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이용 시간대별 매출 비중은 두 채널 모두 잠들기 전 21-24시 시간대에 하루 중 가장 높은 매출액이 발생했다. 해당 시간대에 TV홈쇼핑과 라이브 방송의 매출액 비중이 각각 23%, 21%를 차지했다.

두 채널에서 제품 구매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항은 TV홈쇼핑의 경우 71%, 라이브 방송의 경우 67%의 응답자가 '가격'을 꼽았다. '프로모션'과 '품질'도 순위에 올랐다.

전자상거래 업종 매출은 2023년 기준 전년대비 5% 증가해 코로나 19 이후 보편적인 소비형태로 자리잡았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