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머스, 건강한 軍 급식문화 조성 앞장
풀무원푸드머스, 건강한 軍 급식문화 조성 앞장
  • 승인 2024.05.2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육군수도방위사령부와 '軍 군급식 발전'  MOU
공동 사업 추진 등 시너지 효과 도모

풀무원푸드머스는 수도방위사령부(수도방위사령관 이진우)와 군 급식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수도방위사령부에서 지나 22일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육군수도방위사령부 이진우 사령관과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대표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대표(오른쪽)와 육군수도방위사령부 이진우 사령관이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사진=풀무원]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대표(오른쪽)와 육군수도방위사령부 이진우 사령관이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사진=풀무원]

양측은 바른먹거리 제공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군 급식문화를 조성하고, 업무상 상호 공동이익 증진을 도모하는 데 뜻을 모아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군 급식 시장 대응 관련 정보 교류 및 인적 자원을 통한 교육 연계 ▲인적 자원 교류 및 시설 상호 이용 ▲지구와 개인의 건강을 위한 캠페인 연계 진행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 및 주요 행사 상호 지원 ▲올바른 식생활 확립, 건강 증진 활성화를 위한 협력 사업 필요시 공동 기획 및 추진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을 협력한다.

이를 위해 군 급식간 인적 교류를 바탕으로 식단, 교육 자료 등 교류를 진행하고, 군부대 급양관리관, 조리병, 민간조리원 대상으로 위생, 영양 전문 교육을 지원한다. 여기에 지구식단, 동물복지, 저염저당 식단 등의 캠페인을 함께 진행한다.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대표는 “그동안 풀무원푸드머스가 식자재 시장에서 쌓은 노하우로 군의 건강한 급식문화를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보연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