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코레일유통, IBK기업은행, 이랜드재단, 태영건설
[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코레일유통, IBK기업은행, 이랜드재단, 태영건설
  • 승인 2024.05.2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코레일유통, 중소기업 ‘상생플랫폼’ 역할 수행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이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 이태식)와 업무협약을 맺고, 중소기업 판로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코레일유통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의 철도역사 내 중소기업명품마루 매장 입점연계와 홍보 및 마케팅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번 오픈라인 판로지원 사업을 통해 선정된 기업은 코레일유통이 운영하는 중소기업 명품마루 매장에 7월 1일부터 입점합니다.

 

IBK금융그룹, 글로벌 ESG 활동 강화

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글로벌 ESG활동을 위해 베트남 하이즈엉과 몽골 울란바타르에 임직원 자원봉사단을 파견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200여명으로 구성된 IBK금융그룹 임직원 자원봉사단은 사단법인 코피온과 함께 베트남 하이즈엉과 몽골 울란바타르에서 저소득 가구를 위한 집짓기와 미세먼지 저감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나무심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이랜드재단-LBTO,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업무협약

이랜드재단(이사장 장광규)이 지난 17일 LBTO(이사장 줄리 듀발)와 자립준비청년 다음세대 리더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자립준비청년 다음세대 리더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또한, 자립준비청년을 돕는 이랜드그룹 및 유관 기관과 연계해 진로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 임직원 롤모델 강의, 취업박람회 등 진로 및 취업지원 사업을 함께 전개해나갈 계획입니다.

 

태영건설, 6월 11일 사채권자집회 소집

태영건설은 다음달 11일 서울 영등포구 태영빌딩에서 회사채 출자 전환 과 만기연장을 위한 사채권자집회를 소집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소집 대상은 지난 4월 30일 금융채권자협의회에 참여하지 않은 시장매출채권을 포함한 제68회 공모사채권자이며, 집회에서는 사채 만기일과 금리변경 등 채권조정과 사채 권면액의 50% 출자전환 등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