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클리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클리오”
  • 승인 2024.05.2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클리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일,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해 지난 달 20일부터 한달간 빅데이터 29,869,342개를 분석한 결과, 이번달은 지난 4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12,958개와 비교하면 13.95%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참여지수 763,298 미디어지수 808,458 소통지수 1,171,225 커뮤니티지수 2,201,578 시장지수 1,155,634 사회공헌지수 285,4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85,598로 분석됐다. 

2위, LG생활건강 브랜드는 참여지수 438,984 미디어지수 518,340 소통지수 997,511 커뮤니티지수 1,585,367 시장지수 764,587 사회공헌지수 218,6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23,451로 분석됐다. 

3위, 클리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237,080 미디어지수 185,005 소통지수 585,632 커뮤니티지수 795,669 시장지수 73,724 사회공헌지수 43,7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20,908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68% 상승, 브랜드이슈 12.40% 상승, 브랜드소통 25.94% 상승, 브랜드확산 7.03% 상승, 브랜드시장 13.22% 상승, 브랜드공헌 26.61%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2024년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클리오, 현대바이오, 아모레G, 한국콜마, 코스맥스, 브이티, 코리아나, 애경산업, 토니모리, 한국화장품, 디와이디, 원익, 현대퓨처넷, 아이패밀리에스씨, 코스나인, 씨앤씨인터내셔널, 한국화장품제조, 바른손, 코디, 코스메카코리아, 에이블씨엔씨, 본느, 현대바이오랜드, 라파스, 내츄럴엔도텍, 네오팜, 오가닉티코스메틱, 세화피앤씨 순으로 분석됐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