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풀무원, KB국민은행, 카카오,
[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풀무원, KB국민은행, 카카오,
  • 승인 2024.05.1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풀무원, 1분기 역대 최고 분기매출 달성

풀무원(대표 이효율)이 식품서비스유통사업부문의 수익 성장과 해외식품제조유통사업부문의 수익성 개선에 힘입어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5.4% 성장한 7,693억원을 달성하고,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7.7% 증가한 156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공시를 통해 밝혔습니다.

국민은행-캄보디아 중앙은행, ‘지급결제시스템 구축’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지난 16일 캄보디아 중앙은행(National Bank of Cambodia)과 국가간 QR코드 기반 지급결제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국민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금융부문에서 캄보디아 중앙은행과의 상호협력을 강화하고, 양국의 지급결제시장 확대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카카오 정신아 대표, 매년 2회 주식매입 2억 약속

정신아 카카오 대표이사가 경영성과에 책임을 지는 차원에서 매년 2억원 규모의 카카오 주식을 매입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정 대표는 17일, 카카오 주주들에게 보내는 서한에서 "대표이사로 재직하는 동안 매년 두 차례에 걸쳐 각 1억원 규모의 카카오 주식을 장내매입할 예정"이라며 "매입한 카카오 주식은 대표이사 재직동안 매도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레일, 수도권 전철 ‘부정승차’ 합동 단속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오는 20~24일까지 닷새 간 수도권 전철 부정승차 단속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이번 단속은 코레일과 서울교통공사, 공항철도 등 수도권 13개 도시철도 운영기관이 합동으로 진행하며, 승차권 없이 개찰구를 통과하는 ‘무단승차’와 정당한 대상자가 아닌데 할인·무임 승차권을 사용하는 ‘승차권 부정 사용’ 등입니다. 부정승차로 단속되면 승차구간의 1회권 운임과 그 30배의 부가운임을 납부해야 합니다.

 

이상 뉴스톡톡이었습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