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新 파일럿 예능 ‘싱크로유’ 카리나, 새로운 AI 감별사 등극!
KBS2 新 파일럿 예능 ‘싱크로유’ 카리나, 새로운 AI 감별사 등극!
  • 승인 2024.05.1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KBS 2TV ‘싱크로유’

KBS 2TV 파일럿 예능 '싱크로유'에서 호시가 해원의 스케줄까지 파악하며 ‘싱크로율’ 정답에 대한욕망을 불태웠다. 지난 10일 1회를 방송한 후 커뮤니티에 뜨거운 화제가 이어졌던 ‘싱크로유’는 17일 밤 10시 2회 방송을 앞두고 있다. 

KBS 2TV 파일럿 '싱크로유'는 AI가 만들어낸 싱크로율 99%의 무대 속에서 목소리가 곧 명함인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직접 선보이는 환상의 커버 무대를 찾아내는 버라이어티 뮤직쇼로 귀호강 커버 무대가 선사하는 감동과 진짜의 1%를 찾아가는 고도의 고막 싸움으로 신박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싱크로유’ 2회는 에일리의 ‘ELEVEN’, 하동균 ‘다행이다’, 김조한 ‘Butter’, 해원 ‘스물다섯, 스물하나’, 비비 ‘초대’, 김정민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등이 드림아티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이중 실제 라이브 무대를 펼친 드림아티스트를 찾기 위한 소머즈급 고막 싸움을 펼친다.

이 중 호시가 해원의 스케줄 체크에 나섰다고 해 그 배경에 관심이 집중된다. 드림 아티스트의 라인업이 공개되자 추리단들의 다양한 추측이 쏟아진다.

김조한 ‘Butter’가 공개되자 육성재는 “김조한의 댐핑은 AI로 구현할 수 없어요”라며 김조한의 라이브를 확신한다. 그러나 유재석은 “영어 발음이 이상하다”라며 “내가 아는 조한 형의 영어 발음은 이렇지 않아요”라며 AI를 확신한다. 

지난주 김경호에 이어 또 다시 영어 발음 지적을 받은 김조한. 과연 이번에도 직접 출연해서 분노를 터트릴지 드림아티스트를 커버한 AI일지 관심을 집중시킨다.

가장 화제가 된 인물은 해원과 김정민. 해원의 ‘스물다섯, 스물하나’에 지난주 꼴찌를 기록했던 카리나가 “저는 감동받았어요”라고 밝혀 AI 무대만 감동받는 카리나가 또 AI 무대에 감동을 받았던 건지 이번에는 라이브 무대에 받은 감동일지 또 다른 AI 감별사로 떠오른 카리나의 감동에 모두의 이목이 집중된다는 후문이다. 

한편, 이적은 자신의 노래를 커버한 하동균의 ‘다행이다’에 이번에는 원작자의 전문성으로 “나를 모창하는 느낌이다”라고 밝혀 AI라고 주장한다고. 그러나 유재석을 포함한 모든 추리단은 “진짜 같다”라고 입을 모아 하동균의 실체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이전보다 한층 더 어려워진 2회의 ‘싱크로유’ 무대에 라운드가 더해질수록 혼란의 카오스가 심화됐다는 전언이어서 이번 주 본방송에서 공개된 라이브의 주인공과 그들의 무대에 관심이 집중된다.

KBS 2TV '싱크로유'는 파일럿 예능으로 오늘 밤 9시 55분에 ‘싱크로유 하이라이트’가 방송된 후 밤 10시 10분에 2회가 방송될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