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 승인 2024.05.14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달 14일부터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81,10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4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29,260개와 비교하면 16.05% 줄어들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CC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665 미디어지수 889,066 소통지수 488,196 커뮤니티지수 670,843 시장지수 1,170,5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22,330으로 분석됐다. 

2위, 쌍용C&E 브랜드는 참여지수 55,757 미디어지수 50,575 소통지수 90,311 커뮤니티지수 70,206 시장지수 1,873,0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9,926으로 분석됐다. 

3위, 동화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570 미디어지수 126,866 소통지수 185,876 커뮤니티지수 220,185 시장지수 610,8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1,317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09% 하락, 브랜드이슈 9.07% 하락, 브랜드소통 14.96% 하락, 브랜드확산 35.50% 하락, 브랜드시장 3.23%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한편,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KCC, 쌍용C&E, 동화기업, 삼화페인트, 에스와이, 한일시멘트, LX하우시스, 유진기업, KCC글라스, SG, 노루페인트, 유니온, 성신양회, 삼표시멘트, 한솔홈데코, 보광산업, 아세아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벽산, 동양, 일신석재, 고려시멘트, 조광페인트, 이건산업, 강남제비스코, 서산, 라이온켐텍, 부산산업, 모헨즈, 동양파일 순이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