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미렌즈, 청소년 근시 완화 '케미 매직폼 키즈' 선보여
케미렌즈, 청소년 근시 완화 '케미 매직폼 키즈' 선보여
  • 승인 2024.05.1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기 시력 검사와 맞춤형 근시 교정안경 착용 중요"

청소년 근시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는 국내외 연구 결과가 나와 주목을 끌고 있다. 컴퓨터, 스마트폰, 책 등 근거리 시 활동량 많아지는 것이 근시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꼽혔다. 하루 중 눈앞에 있는 사물을 보는데 더 많은 시간을 사용하기 때문이라는 연구 결과이다.

[사진=케미렌즈]
[사진=케미렌즈]

14일 케미렌즈에 따르면, 미국의 한 연구 결과, 25년 뒤에는 전 세계 인구의 절반이 안경을 쓸 것으로 해외 매체가 보도했다. 이 매체는 이 연구 결과를 인용해 현재 증가세가 계속된다면 2050년까지 전 세계 인구의 절반이 근시 완화를 위해 교정 렌즈가 필요할 것으로 밝혔다.

또 다른 해외 연구는 근시 증가가 청소년들이 화면, 책, 컴퓨터 등 눈앞에 있는 사물에 집중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대서 중요 원인을 찾았다. 하루에 3시간 이상 책을 읽거나 인터넷 화면을 보는 아이들은 매일 1시간 이하로 책을 보거나 인터넷 화면을 보는 아이들보다 근시가 발생할 가능성이 4배 더 높았다.

현재 케미렌즈, 데코비전 등 주요 업체는 아동 근시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안경렌즈를 공급하고 있다 .케미렌즈에서 공급하는 `케미매직폼키즈` 렌즈나 데코비전의 `NIDEK JUNI-I S` 렌즈 등을 꼽을 수 있다. 가시광선 영역 중 눈건강에 좋지 못한블루라이트를 부분 차단해 눈의 피로도를 줄이고, 수면장애를 완화하는 기능도 있다.

케미렌즈 관계자는 “평소, 지나친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는 생활 습관의 유지와 더불어 근시의 빠른 발견과 교정을 위해 조기 검사와 맞춤형 시력 교정 안경렌즈 착용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