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그룹 ‘BSR 봉사단’, 중랑천 환경정화 활동
bhc그룹 ‘BSR 봉사단’, 중랑천 환경정화 활동
  • 승인 2024.05.14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초 제거, 하천 정화를 위한 EM흙공 던지기 등

bhc그룹은 대학생 봉사 단체 'BSR 봉사단'이 하천 환경정화를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BSR 봉사단 8기 1조는 지난 12일 서울 동대문구 소재의 중랑천 일대를 찾아 잡초 제거와 각종 생활 쓰레기 수거, 수질 개선을 위한 EM 흙공 던지기 등 하천 정화 활동을 했다.

이번 봉사는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깨끗한 도심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 이날 단원들은 중랑천을 따라 걸으며 플로깅(조깅하며 쓰레기 줍기)과 함께 사전에 준비한 미생물(EM) 흙공을 하천 곳곳에 던져 중랑천을 깨끗하게 만드는 활동을 전개했다.

 BSR 봉사단, 중랑천 환경정화 활동.[사진=bhc그룹]

‘EM(Effective Micro-organisms) 흙공’은 수십 종의 유용한 미생물이 들어있는 EM 용액과 황토를 배합한 것으로, 강이나 하천에 투입되면 서서히 녹으면서 수질이 정화되고 악취가 제거되어 오염된 하천을 살리고 생태 환경을 회복하는데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슬기 단원은 “지역사회 내 하천 수질 정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사회 공헌 활동에 꾸준히 참여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BSR 봉사단은 bhc그룹이 2017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대학생 봉사 단체로, 현재 8기 단원들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