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4월 13일부터 2024년 5월 13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709,69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 ESG 평가데이터를 포함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순위는 한화생명,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흥국생명, 신한라이프, 라이나생명, 동양생명, NH농협생명, KB라이프생명, D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DGB생명,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ABL생명 순이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792,252 미디어지수 766,595 소통지수 895,338 커뮤니티지수 698,260 사회공헌지수 205,217 CEO지수 468,3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25,98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408,704와 비교해보면 12.24% 상승했다.
2위, 삼성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913,839 미디어지수 540,978 소통지수 525,042 커뮤니티지수 722,146 사회공헌지수 219,500 CEO지수 197,8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19,38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211,182와 비교해보면 2.86% 하락했다.
3위, 미래에셋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244 미디어지수 437,027 소통지수 597,907 커뮤니티지수 585,925 사회공헌지수 183,350 CEO지수 288,1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84,55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80,452와 비교해보면 9.3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53% 상승, 브랜드이슈 3.55% 하락, 브랜드소통 6.30% 하락, 브랜드확산 9.82% 하락, 브랜드공헌 6.51% 상승, CEO평가 30.75%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이번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한화생명,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흥국생명, 신한라이프, 라이나생명, 동양생명, NH농협생명, KB라이프생명, D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DGB생명,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ABL생명 을 분석했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