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부산역 티니핑 월드 100만 인파로 북적”
코레일유통, “부산역 티니핑 월드 100만 인파로 북적”
  • 승인 2024.05.13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역 캐치!티니핑 테마파크 성황리 종료
열차 이용객 외 캐릭터 체험 방문 이어져

캐치! 티니핑 캐릭터로 꾸며진 부산역 팝업존이 하루 평균 10만명 방문 기록을 세우고 성황리에 종료됐다.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은 지난 5월 1~12일까지 부산역 2층 맞이방에서 “티니핑 인 부산” 테마 팝업존을 운영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13일 밝혔다.

부산역 이용객들이 티니핑 캐릭터 인형 앞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레일유통]
부산역 이용객들이 티니핑 캐릭터 인형 앞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레일유통]

팝업존 운영 기간 중 일평균 10만명, 총 120만 명의 고객들이 해당 공간을 찾았다. 티니핑 인 부산은 코레일유통이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티니핑 제작사인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대표 김수훈)와 협력해 티니핑 캐릭터로 꾸민 미니 테마파크 형태의 팝업존이다.

티니핑 팝업존에는 대형 티니핑 캐릭터 인형과 아이스크림카 등을 배치해 애니메이션 속 티니핑월드와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고 어린이들의 체험 공간과 기념품숍 등을 운영했다.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기획한 이번 티니핑 인 부산 행사장에는 연일 어린이 동반 방문객이 줄을 서서 입장을 기다리는 광경이 펼쳐졌다.

특히, 티니핑 실물 캐릭터 출몰 이벤트를 사전에 예고한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에는 하루 12만명이 다녀간 것으로 추정된다.

열차 이용객들이 승하차 전후로 행사장을 찾기도 했지만 SNS 소식 등을 보고 티니핑 팝업존 방문을 위해 일부러 부산역을 방문한 인원도 상당한 규모였다는 게 코레일유통측 설명이다.

코레일유통 관계자는 “어린이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향후 다른 지역에서도 캐릭터 협업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