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이통 3사, 대우건설, 이랜드, KT&G
[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이통 3사, 대우건설, 이랜드, KT&G
  • 승인 2024.05.1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SKT, KT, LG유플러스 이통 3사 성장·수익성 둔화

이동통신 3사의 올해 1분기 합산 영업이익이 1조2,000억원를 넘었지만. 모바일매출 성장이 둔화되고, 인공지능 관련 투자가 늘면서 수익성 둔화가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일 1분기 실적발표에 의하면, KT 5065억원, SK텔레콤 4985억원, LG유플러스 2209억원 등으로 3사의 합산 영업이익은 1조2259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KT와 SK텔레콤은 지난해 같은기간에 비해, 각각 4.2%와 0.8% 증가한 반면에 LG유플러스는 15.1% 감소했습니다.

대우건설, 서울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착수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민간투자사업의 대표 주관사인 대우건설이 서울시로부터 사업실시계획을 승인 받았다. 대우건설 컨소시엄은 10일, 올해 하반기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29년 하반기에 사업을 완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은 강남구 청담동(영동대교 남단)에서부터 성북구 석관동까지 왕복 4차로 연장 10.4km 대심도 지하도로를 건설하는 사업입니다. 사업이 완료되면 성북구 석관동에서 강남까지 통행시간이 기존 30분대에서 10분대로 단축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랜드팜앤푸드, 식약처 우수 수입업소 등록

이랜드팜앤푸드가 식자재 유통업체(B2B)로서 주요 수산 직수입 품목에 대한 식약처 ‘우수 수입업소’ 등록을 완료했습니다.

이랜드팜앤푸드는 10일, 국내에 들여오는 수입식품을 제조하는 베트남 제조업소 2개 공장시설에 대한 시설기준 및 공정관리 등 총 75개 항목에 대해 위생점검 했으며, 식약처 현지실사를 통해 ‘우수 수입업소’ 최종 적합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KT&G상상마당, '전시공간 무료 지원' 참가자 모집

KT&G상상마당 홍대에서 젊은 예술가들에게 문화예술 창작 활동 전시공간을 무료로 지원하는 '2024 상상 두드림(Do Dream)'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상상 두드림'은 장르나 형식의 제한없이 독창적 문화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나이와 성별, 개인과 단체 등에 상관없이 지원 할 수 있으며, 상상마당 공식 이메일을 통해 15일까지 접수하면 됩니다.

이상 뉴스톡톡이었습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