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기업은행, 효성중공업, 롯데건설, 풀무원
[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기업은행, 효성중공업, 롯데건설, 풀무원
  • 승인 2024.05.0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IBK기업은행-지앤푸드, 굽네치킨 가맹점주 위한 MOU

IBK기업은행과 지앤푸드가 굽네치킨 가맹점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굽네치킨 가맹점주들에게 브랜드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금융서비스 제공, 사업운영에 필요한 영업지원 서비스 지원 등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효성중공업, ‘100% 수소엔진발전기’ 세계 첫 상용화

효성중공업이 세계 최초로 차세대 무탄소 전력개발의 핵심제품인 ‘수소 엔진발전기’ 상용화에 성공했습니다.

수소엔진발전기는 발전시 탄소를 배출하지 않기 때문에 이산화탄소 저감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100%수소를 연료로 활용해 1메가와트(MW)의 수소엔진발전기를 가동할 경우, 연간 7,000톤의 이산화탄소 저감이 가능하다는 것이 효성중공업의 설명입니다.

롯데건설, AI문화확산 위한 사내 ‘AI 공모전’

롯데건설이 AI를 활용한 시(詩) 창작 사내공모전 ‘AI신춘문예’를 통해 AI의 전사적 확산과 임직원 사용확대에 나섰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롯데그룹 자체 AI플랫폼 ‘아이멤버’를 활용해 건설을 주제로한 시를 창작하는 사내공모전입니다.

롯데건설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임직원들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수상자들의 AI 활용 노하우를 공유해, 임직원 AI문화 확산에 기여한다는 계획입니다.

풀무원, ‘2023 공항 상업시설 최우수 업체’ 선정

풀무원푸드앤컬처에서 운영하고 있는 김포공항 '스카이허브라운지'가 한국공항공사에서 실시한 '2023 공항 상업시설 최우수업체'로 선정됐습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이번 평가에서 식물성 메뉴로 건강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상 뉴스톡톡이었습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