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나또' 전 제품 리뉴얼…’건강 업그레이드’
풀무원, '나또' 전 제품 리뉴얼…’건강 업그레이드’
  • 승인 2024.05.0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콩 나또 전 제품에 엄선한 특등급 국산콩 사용

풀무원식품은 새롭게 개발한 종균을 나또 전 제품에 사용하여 리뉴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약이나 영양제 외에 일상식으로 건강을 챙기기 위해 나또를 취식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데 주목하여 영양과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중점을 뒀다. 풀무원이 10년 이상 쌓아 온 나또 제조 노하우를 토대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을 선보여 만족도를 높여 나간다는 취지다.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에 따르면, 새로워진 풀무원 나또는 전통 발효 식품 연구의 권위자인 경상국립대학교 김정환 교수와 풀무원이 8년간의 공동 연구한 신규 나또 종균을 사용하여 한국인의 입맛에 더욱 잘 맞게 만들었다. 신규 나또 종균을 발효하여 나또키나제와 비타민 K2 활성 효과가 기존 제품보다 높아졌다.

풀무원 나또는 ‘국산콩 생나또’ 기준 1팩(49.5g) 당 식이섬유 5.5g, 단백질 7g을 함유한 고식이섬유, 고단백질 제품으로 일상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여기에 0~2℃의 낮은 온도에서 48시간 동안 천천히 숙성하는 ‘빙온 숙성’ 방식으로 제조해 나또 특유의 쿰쿰한 냄새를 최대한 줄이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앞으로 영양과 맛을 동시에 잡는 나또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이은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