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18개 국가에서 ‘D-DAY’ 앨범 전곡 1위…빛나는 올킬
BTS 슈가, 18개 국가에서 ‘D-DAY’ 앨범 전곡 1위…빛나는 올킬
  • 승인 2024.05.08 09:2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DAY’ 프로필 이미지
사진=‘D-DAY’ 프로필 이미지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의 앨범 ‘D-DAY’의 전곡이 18개 국가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올킬(ALL-KILL)을 달성했다. 

앨범 올킬은 앨범 내 모든 수록곡이 아이튠즈 1위에 오르는 것을 의미한다. 타이틀 곡 뿐 아니라 수록곡이 모두 1위에 오르려면 앨범의 대중성은 물론이고 팬덤의 서포트가 고루 갖춰져야 가능한 성과로 그 의미가 더 크다. 

슈가가 지난 2023년 4월 어거스트디(Agust D)라는 이름으로 발매한 첫 공식 솔로 앨범인 ‘D-DAY’는 스페인, 러시아, 브라질, 멕시코, 인도, 볼리비아, 필리핀을 포함해 총 18개 국가 아이튠즈 차트에서 올킬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뿐만 아니라 D-DAY는 스포티파이에서 8억 1천만 스트림을 돌파하는 등, 앨범 발매가 1년이 지난 시점에서도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슈가는 솔로 앨범 트릴로지인  ‘Agust D’ ‘D-2’, ’D-DAY’ 3개 앨범을 모두 100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린바 있다. 이에 더해 ‘대취타', ‘해금', ‘사람pt.2’, 그리고 ‘That That’까지 슈가의 곡 중 총 4개의 노래가 전 세계 100개 국가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달성했다.

이에 슈가는 멀티플 앨범 및 음원으로 해당 기록을 보유한 세계 최초의 남성 아티스트라는 타이틀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보배 2024-05-08 21:37:11
좋은 음악은 전세계에서 통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