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뉴스톡톡] 고리1호기, 국민은행, 삼성전자, LG CNS
[뉴스인사이드-뉴스톡톡] 고리1호기, 국민은행, 삼성전자, LG CNS
  • 승인 2024.05.0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첫 상업 원전 고리1호기 해체 착수...'제염' 작업 시작

국내 최초의 상업 원자력발전인 '고리 1호기'의 해체가 시작됐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고리1호기의 원전에 있는 방사성 물질을 화학약품으로 제거하는 '제염' 작업에 착수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후 원자력안전위원회의 ‘해체 승인’이 내려지면 ‘사용 후 핵연료’가 반출되고, 비방사성 구조물부터 방사성 구조물 순으로 건물이 철거되며, 마지막에는 원전 부지가 나대지로 복원되면서 해체 작업이 완료됩니다.

KB국민은행, ‘해외 외화지급보증’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이 최근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조합원의 해외사업에 대한 외화보증 지원에 나섰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외화지급보증 대상 업무범위를 확대해 조합원의 해외건설공사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수행하는 방위사업에 대해서도 필요한 보증 업무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전자, 국내 최대 크기 '114형 LED TV' 선봬

삼성전자가 7일, 초대형 디스플레이를 선도하는 시장 트렌드에 따라 국내 최대 크기인 114형 마이크로 LED를 공개했습니다.

마이크로 LED는 백라이트나 컬러필터 없이 스스로 빛과 색을 내는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LED로 최상의 화질을 구현해 몰입감 있는 시청이 가능합니다.

LG CNS, ‘수학적최적화’ 경연대회 개최

LG CNS가 대한산업공학회와 함께, 수학적최적화 전문가를 꿈꾸는 인재들을 위한 실전, 경험의 장인 ‘최적화 그랜드 챌린지 2024’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경연대회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5월 7일부터 6월 21일까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LG CNS는 결선에 오른 최종 10개 팀에게 대상 1000만원, 최우수상 500만 원 등 상금을 지급하며, 최종순위 상위 4개 팀에 한해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주기로 했습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