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브랜드평판 ...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KB국민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KB국민카드”
  • 승인 2024.05.0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4월 7일부터 한달간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3,718,440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2024년 5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는 신한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우리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한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6,824 미디어지수 704,655 소통지수 882,924 커뮤니티지수 849,782 사회공헌지수 300,774 CEO지수 290,9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55,937로 분석됐다. 

2위, 현대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6,096 미디어지수 781,406 소통지수 811,512 커뮤니티지수 907,087 사회공헌지수 195,142 CEO지수 187,8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89,096으로 분석됐다. 

3위, KB국민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6,315 미디어지수 830,438 소통지수 532,218 커뮤니티지수 567,818 사회공헌지수 233,071 CEO지수 112,3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2,162으로 분석됐다. 

4위, 삼성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911,202 미디어지수 710,926 소통지수 549,077 커뮤니티지수 777,108 사회공헌지수 147,702 CEO지수 43,1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39,179로 분석됐다.  이어 5위인 하나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563,072 미디어지수 590,984 소통지수 266,743 커뮤니티지수 694,802 사회공헌지수 395,124 CEO지수 42,5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53,317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245,833개와 비교하면 6.05% 줄어들었다"고 평판 분석했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