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사랑하는 이와 함께 하는 문화 이벤트' 선봬
현대카드, '사랑하는 이와 함께 하는 문화 이벤트' 선봬
  • 승인 2024.05.03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카드가 5월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이번 달 7일 ‘북 토크 10. 당신은 피아노를 사랑하는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비도 오고 그래서‘ ‘젠가’ 등 가수 헤이즈의 대표곡들을 작곡한 아티스트 다비가 본인의 에세이 ‘당신은 피아노를 사랑하는가’로 북토크를 한다.

[사진=현대카드]
[사진=현대카드]

작곡가이자 싱어송라이터, 재즈 피아니스트 등 피아노를 기반해 다방면으로 활약해온 다비의 피아노에 대한 무한한 사랑이 담긴 이야기를 피아노 연주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에서는 이달 25일 미술사적 의의가 있는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무빙 이미지 스크리닝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달에는 회화에 문자와 단어를 감각적으로 접목시킨 작품들로 유명한 미국 서부 팝 아트 거장 에드 루샤(Ed Ruscha)의 다큐멘터리 ‘4 디케이즈(4 Decades)’를 소개한다.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도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윤상 Curated 07 영소’가 이 달 11~12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공연에서는 기타를 타악기처럼 다루는 퍼커시브 주법을 선보이며 섬세한 연주로 유명한 기타리스트 영소가 싱어송라이터로서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 

오는 24일 ‘손민수 Curated 17 김영욱&박유신’에서는 바이올리니스트와 첼리스트의 협연이 펼쳐진다. 대한민국 실내악 역사를 새로 썼다고 평가받는 바이올리니스트 김영욱과 솔리스트뿐 아니라 음악제 예술 감독으로서도 꾸준히 음악 세계를 확장하는 첼리스트 박유신이 호흡을 맞춘다.

이날 공연에서는 색채감 넘치는 작품으로 유명한 작곡가 모리스 라벨(Maurice Ravel)의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소나타 M.73’와 작곡가 집단 ‘프랑스 6인조’의 구성원 아르튀르 오네게르(Arthur Honegger)의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소나티네 H.80’을 연주할 예정이다.

현대카드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는 다음달 30일까지 ‘더 코믹스 위 러브(The Comics We Love)’ 전시를 진행한다. 또,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에서 이달 31일까지 선보일 ‘더 위너(The Winner)’에서는 아카데미 어워드에서 ‘베스트 오리지널 송(Best Original Song)’을 수상했던 음반 11장을 소개한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