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촌이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메가쇼 2024 시즌1’에 참가해 신앙촌 제품 판매 부스 운영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5일 전했다.
메가쇼는 육아, 요리, 인테리어, 패션 뷰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이 강하고 질 좋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재 박람회다. 신앙촌은 이번 메가쇼에서 70년 전통을 자랑하는 신앙촌만의 우수한 제품들 중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요구르트 런, 생명물간장, 생명물두부 등을 주력으로 선보였으며, 시식 및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방문 고객들의 인기를 끌었다.
특히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층이 방문하는 박람회인 만큼, 연령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요구르트 런’이 많은 방문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요구르트 런은 당 함량이 낮고 비타민B₂, 칼슘, 식이섬유 등 풍부하고 다양한 기초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장내 유익균을 늘려주는 ‘프리바이오틱스’, 기능성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 라프티’등을 함유해 장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이다.
또한, 올해 1월 아마존닷컴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는 생명물간장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생명물간장은 신앙촌만의 특별한 땅속 발효 공법을 기반으로 한 옹기 숙성 방식과, 클래식 음악 발효를 통해 44,000여 시간 이상의 자연 숙성을 거쳐 특유의 감칠맛과 풍부한 향을 자랑해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신앙촌 관계자는 “많은 분들께서 신앙촌 제품을 사랑해 주신 덕분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박람회에 참가하게 됐다.”라며, “오는 5월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될 메가쇼에도 신앙촌 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생명물식품㈜은 콩과 같이 자연에서 추출한 단백질을 이용한 고품질의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지난 2020년 양조간장 제품 3종(양조 1급 진간장, 양조 골드간장, 양조 깔끔한 국간장)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신앙촌기업은 신앙촌식품㈜, 신앙촌소비조합㈜, 신앙촌에프앤디㈜ 등으로 식품, 의류, 침구류 등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한편, 천부교 박태선 회장은 천부교인들의 공동체인 신앙촌을 건립하고 신앙촌 기업을 시작한 바, 신앙촌 기업은 1957년 소사 신앙촌을 시작으로 정직과 신용, 최고의 품질을 기업 경영의 고유 가치로 설정하고 반세기를 지켜온 기업이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