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예금 브랜드평판...1위 농협은행, 2위 대구은행, 3위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브랜드평판...1위 농협은행, 2위 대구은행, 3위 SBI저축은행”
  • 승인 2024.04.2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협은행 2위 대구은행 3위 SBI저축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4일, 88개 정기예금 브랜드에 대해 지난달 24일부터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분석 결과,  지난 3월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21,611,156개와 비교하면 15.92%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정기예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농협은행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503,027 미디어지수 407,815 소통지수 604,036 커뮤니티지수 274,9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9,86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222,131과 비교해보면 46.45% 상승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위, 대구은행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345,745 미디어지수 391,751 소통지수 369,919 커뮤니티지수 326,8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4,28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78,761과 비교해보면 3.01% 하락했다.​

3위,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835 미디어지수 301,458 소통지수 358,108 커뮤니티지수 396,5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4,98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335,352와 비교해보면 0.72% 상승했다.​

4위, 케이뱅크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668 미디어지수 458,634 소통지수 270,734 커뮤니티지수 201,2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4,28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201,812와 비교해보면 6.45% 하락했다.​

5위, 기업은행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301,165 미디어지수 231,160 소통지수 236,566 커뮤니티지수 228,7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7,66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87,930과 비교해보면 54.4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20% 하락, 브랜드이슈 13.31% 하락, 브랜드소통 3.39% 하락, 브랜드확산 31.28%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2024년 4월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농협은행, 대구은행, SBI저축은행, 케이뱅크, 기업은행, 광주은행, 수협은행, 우리은행, OK저축은행, 전북은행, 웰컴저축은행, SC제일은행, 우리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KB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NH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바로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정기예금 순으로 나타났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