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서민금융진흥원 출연 협약' 통해 민생금융 지원
KB국민은행, '서민금융진흥원 출연 협약' 통해 민생금융 지원
  • 승인 2024.04.2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8억원 출연... 총 3,721억원 민생금융지원 프로그램 운영
서민·취약계층 뿐만 아니라 자영업자·소상공인에 금융 지원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23일, 서민금융진흥원과 '서민금융 지원체계 강화를 위한 은행권 서민금융진흥원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이번 협약은 은행권 민생금융지원 자율 프로그램 추진의 일환으로 지난 22일 체결됐다. KB국민은행은 서민금융진흥원에 218억 원을 출연해 사회 취약계층 금융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안정적인 서민 금융 공급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에도 서민금융진흥원의 소액생계비 대출 재원 마련에 약 70억을 지원한 바 있다.또한, 저신용 취약차주의 제도권 금융 이용 활성화와 이자부담 완화를 위해 서민금융 우수 대부업체에게 1,000억 원 규모의 저금리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올해 '자영업자·소상공인 이자 캐시백' 프로그램으로 약 26만 명의 개인사업자에게 지원했다. 지난 4월에는 약 150억 원 규모의 'KB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KB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는 비대면 보증서대출 또는 신용대출을 받은 소상공인에게 보증료와 대출이자를 환급해주는 자율 프로그램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금리·고물가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과 사회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여 상생금융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