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9,000만 원 장학금 수여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22일,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모범 청소년을 발굴하여 격려하는 ‘제 26회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과 한국중등교장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국내 중·고교에 재학 중이거나 이에 준하는 청소년(개인 또는 동아리)이면 누구든 대회에 응모할 수 있으며, 2022년 1월부터 2024년 5월 말까지 자발적으로 진행했던 봉사활동 사례를 오는 6월 7일까지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심사는 서류심사인 중앙예비심사와 지역심사를 거쳐 중앙심사인 면접까지 총 3단계로 진행되며 ▲동기 및 창의성 ▲노력 및 지속성 ▲지역사회 공헌도 및 파급효과 ▲성장 및 리더십 네 가지의 항목으로 평가한다. 은상, 동상, 장려상 수상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9월 9일 은상 이상 수상자를 시상식에 초청해 장관상 및 금상 수상자를 발표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장관상 및 금상(10건) 300만 원, 은상(20건) 200만 원, 동상(20건) 100만 원씩 총 9,000만 원의 장학금과 상장, 메달이 수여되며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을 제공한다.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위해 응모자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며, 추천 선생님 전원에게 감사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금상과 장관상 수상자는 장학금과 별도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수상자가 원하는 비영리기관에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명의로 100만 원이 기부된다. 또한, 기관 및 학교에는 감사패를 전달한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이웃과 함께 행복을 나누고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