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생활·교육 적극 지원
KB금융,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생활·교육 적극 지원
  • 승인 2024.04.1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그룹은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에 대한 인식 변화를 도모하고 스포츠 재활을 통한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확대를 응원하기 위해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를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29회째를 맞는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는 매년 장애인의 날에 맞춰 열리고 있으며, KB금융의 최대 계열사인 KB국민은행이 지난 2008년부터 꾸준히 이 대회를 지원해오고 있다.

18~20일까지 사흘간의 일정으로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홀트장애인종합체육관에서 진행되는 올해 대회에는 국내 휠체어농구 6개팀이 참가하며 장애인의 날인 20일에 결승전이 치러진다.  

KB금융이 지원하는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가 18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홀트장애인종합체육관에서 열린다.[사진=KB금융그룹]
KB금융이 지원하는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가 18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홀트장애인종합체육관에서 열린다.[사진=KB금융그룹]

KB금융은 장애인들이 차별받지 않고 동등하게 존경받고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2009년부터 매년 신입 장애인대학생 130여 명에게 노트북을 제공하고 있으며, 장애인이 있는 가정의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여 학습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특수체육 전문트레이너가 자폐장애인 스스로 건강관리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예술가를 꿈꾸는 자폐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그림 공모전도 개최하여 예비작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2022년 2월 경기도 교육청과 ‘발달장애 아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기도 내 특수학교에 감각통합치료실을 설치하여 발달장애 아동이 스스로 적응 반응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판매중인 자녀보험의 초회보험료 중 0.5%에 해당하는 금액을 KB손해보험이 적립하여 전국장애인부모연대와 함께 발달장애가족을 대상으로 정서지원캠프를 열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미션 아래 우리 사회 구성원의 다양한 시선을 존중하고 모두가 공정하게 인정받으며, 포용을 장려하는 문화를 만드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