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지주 브랜드평판 ...1위 하나금융, 2위 DGB금융, 3위 한국금융”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1위 하나금융, 2위 DGB금융, 3위 한국금융”
  • 승인 2024.04.19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3월 19일부터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950,2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나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737,557 미디어지수 621,982 소통지수 879,506 커뮤니티지수 671,855 사회공헌지수 158,2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69,11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636,796과 비교해보면 16.40% 상승했다.​

2위, DGB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530 미디어지수 315,965 소통지수 568,527 커뮤니티지수 571,531 사회공헌지수 336,0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6,56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072,380과 비교해보면 2.13% 상승했다.​

3위, 한국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353,365 미디어지수 396,634 소통지수 361,415 커뮤니티지수 438,464 사회공헌지수 150,4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0,29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807,573과 비교해보면 5.94% 하락했다.​

4위, 신한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150 미디어지수 608,994 소통지수 180,043 커뮤니티지수 245,399 사회공헌지수 337,8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0,47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01,989와 비교해보면 16.38% 하락했다.​

5위, KB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234,320 미디어지수 223,549 소통지수 202,084 커뮤니티지수 291,908 사회공헌지수 394,5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6,45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885,486과 비교해보면 28.5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10% 하락, 브랜드이슈 22.08% 하락, 브랜드소통 5.85% 하락, 브랜드확산 18.63% 상승, 브랜드공헌 23.19%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순위는 하나금융지주, DGB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KB금융지주, JB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BNK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순이었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