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AI 가전·키친 패키지로 유럽시장 적극 공략"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가전·키친 패키지로 유럽시장 적극 공략"
  • 승인 2024.04.1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라노서 비스포크 AI 가전 전시... 디자인 철학 선봬
AI 가전 연결한 스크린 에브리웨어 전략으로 멀티 디바이스 경험

삼성전자가 16~21일(현지시간)까지 7일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위크·유로쿠치나 2024’에 참가해 디자인 철학과 혁신 가전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유로쿠치나 전시장에 비스포크 AI와 유럽 빌트인 신제품이 전시되어 있는 전경 [사진=삼성전자]
유로쿠치나 전시장에 비스포크 AI와 유럽 빌트인 신제품이 전시되어 있는 전경 [사진=삼성전자]

밀라노 디자인위크는 전 세계 2,300여 개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최대의 디자인·가구 박람회다.  유로쿠치나는 디자인위크와 함께 격년마다 열리는 주방 가전·가구 관련 국제 행사다.

이번 유로쿠치나 전시에서는 유럽 시장을 겨냥한 비스포크  AI 가전 라인업과 빌트인 패키지를 소개한다. 비스포크 AI가전이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안에서 연결돼 사용자들의 일상을 편리하게 해주는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전시한다.

AI 비전 인식 기술이 적용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와 ‘애니플레이스 인덕션’을 통해 주방 공간이 연결된다.  또한, 세탁·가전용품인 ‘비스포크 AI 콤보’까지 가전을 쉽게 연결하고 제어할 수 있는 ‘스크린 에브리웨어’ 전략으로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선보인다. 애니플레이스 인덕션은 올해 신규 라인업 중 유럽에서 가장 먼저 출시되는 주력 제품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빌트인 가전에도 AI 절약 모드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이번 유로쿠치나는 삼성만의 독보적인 AI가 스크린과 만나 한층 강화된 가전 연결 경험을 유럽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자리"라면서 "비스포크 AI 가전, 신제품 빌트인 키친 패키지와 함께 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