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RTD 콤부차 2종 판매량 20% 증가
이디야커피,  RTD 콤부차 2종 판매량 20% 증가
  • 승인 2024.04.12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료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건강한 선택 중시"

건강한 소비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자리잡으며 ‘콤부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12일, 자사가 출시한 RTD(Ready-To-Drink) 콤부차 2종(복숭아 망고, 청포도 레몬)의 지난 3월 한 달간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약 2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장되면서 부담 없이 탄산음료의 청량함을 즐길 수 있는 ‘콤부차’ 2종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분석했다.

녹차와 홍차를 기반으로 한 발효 음료인 ‘콤부차’ 2종은 상큼한 과일의 향과 더불어 톡 쏘는 청량감이 특징이며, 유익한 미생물로 구성된 공생체(SCOBY)를 넣고 발효시켜 유기산, 미네랄, 폴리페놀등이 함유돼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콤부차 2종 이미지. [사진=이디야커피]

한편, 이디야커피는 콤부차의 수요 증가에 맞추어 고객이 어디서든 간편히 콤부차를 즐길 수 있도록 스틱 제품으로 출시해 운영 중이다. 콤부차 스틱 제품은 ▲애플 베리 ▲레몬 라임 ▲유자파인 ▲자몽 오렌지 4종으로 구성됐으며,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은 물론 온ㆍ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음료시장에서 건강을 함께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가볍고 건강한 음료를 찾는 고객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부담 없이 고객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특색 있는 메뉴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