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대세' 스트레이 키즈, 'ASEA 2024' 단독 대상 영예!
'K팝 대세' 스트레이 키즈, 'ASEA 2024' 단독 대상 영예!
  • 승인 2024.04.1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ASEA 2024'에서 단독 대상 트로피를 들어 올리고 대세 위상을 자랑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0일 일본 요코하마 K아레나에서 개최된 '아시아 스타 엔터테이너 어워즈 2024'(ASIA STAR ENTERTAINER AWARDS 2024, 이하 'ASEA 2024')에서 대상 'ASEA THE GRAND PRIZE'의 영예를 안았다. 이는 2023년 성적을 기준으로 수상한 것으로 지난해 폭발적인 성과를 거둔 그룹의 위상과 입지를 입증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노래하고 무대하는 게 즐겁고 팬분들께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많은 마음을 잃지 않고 계속 해내가고 싶다. 올 한 해도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멤버들과 노력하고 있다. 기대 부탁드린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ASEA 2024'에서 대상인 'ASEA THE GRAND PRIZE'를 포함해 'ASEA THE BEST GROUP', 'ASEA ALBUM OF THE YEAR'까지 3관왕에 오른 이들은 무대 위 압도적인 에너지로 '퍼포먼스 대장주'의 기세를 뽐냈다.

미국 빌보드 '빌보드 200' 3연속 1위에 오른 앨범 '★★★★★ (5-STAR)'(파이브스타) 수록곡 'Super Bowl'(슈퍼볼)로 무대 시작을 알린데 이어 현지 첫 EP 앨범 타이틀곡 'Social Path (feat. LiSA)'(소셜 패스) 한국어 버전으로 현장 열기를 극대화했다. 이어 정규 3집 '★★★★★ (5-STAR)' 타이틀곡 '특'으로 독보적인 에너지를 표출했다. 

지난해 국내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연달아 거둔 스트레이 키즈는 'ASEA 2024' 단독 대상의 영광까지 차지했다. 이들은 지난해 11월 미니 앨범 '樂-STAR'로 2022년 'ODDINARY'(오디너리)와 'MAXIDENT'(맥시던트), 2023년 6월 '★★★★★ (5-STAR)'까지 네 번 연속 '빌보드 200' 진입과 동시에 최정상 고지를 밟는 진기록을 세웠다.

또한 타이틀곡 '락 (樂)'은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 90위에 진입하며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로 이 차트에 입성하는 기록을 수립했다. 이외에도 미국 빌보드 연말 결산 차트의 '빌보드 200 앨범'에서 '★★★★★ (5-STAR)'로 K팝 아티스트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인 82위에 안착했고 '월드 앨범 아티스트'와 '월드 앨범'에서는 최정상에 자리하며 저력을 뽐냈다.

게다가 2023년 9월 미국 뉴저지 푸르덴셜 센터에서 개최된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정규 3집 '★★★★★ (5-STAR)' 타이틀곡 '특'으로 '베스트 K팝' 부문을 수상했고 11월에는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 (5-STAR)'로 '톱 K팝 앨범' 타이틀을 거머쥐며 K팝 4세대 보이그룹 중 최초이자 역대 보이그룹 기준으로는 방탄소년단에 이어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

그래미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와 함께 미국 4대 대중음악 시상식으로 꼽히는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와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도 K팝 아티스트를 대표해 당당히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스트레이 키즈는 올여름 유수 해외 대형 페스티벌 헤드라이너로 초청을 받았다.

7월 12일(이하 현지시간) 이탈리아에서 펼쳐지는 페스티벌 'I-Days'(아이 데이즈)와 14일 영국 런던에서 진행되는 세계적 음악 페스티벌 'BST Hyde Park'(브리티시 서머 타임 하이드 파크)에서 K팝 보이그룹 최초이자 헤드라이너로서 무대에 꾸민다. 8월 2일에는 미국 시카고 '롤라팔루자 시카고'에서 헤드라이너로서 현지 관객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