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웰스 ‘에어가든 공기청정기’, 독일 '레드닷 디자인상' 본상
교원웰스 ‘에어가든 공기청정기’, 독일 '레드닷 디자인상' 본상
  • 승인 2024.04.0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F 디자인상 수상에 이어 2관왕 차지
한옥 처마 모양 본떠 흡입 속도 향상... 창의적·실용적 설계 인정
교원 웰스의 ‘에어가든 공기청정기’ [사진=교원 웰스]
교원 웰스의 ‘에어가든 공기청정기’ [사진=교원 웰스]

교원 웰스(Wells)의 ‘에어가든 공기청정기’가 ‘2024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난방 및 공조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3월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이다. 

iF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상은 매년 각국을 대표하는 40여 명의 국제 심사위원단이 출품작의 디자인 혁신성, 기능성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발표한다.

‘에어가든 공기청정기’는 한옥의 처마 모양을 본뜬 흡입구를 통해 흡입 속도를 3배 향상시켜 창의성과 실용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360도 원통형 구조로 사각지대 없이 공기 중 미세먼지와 각종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에어가든 공기청정기'는 나무의 나이테에서 영감을 얻은 토출 그릴 디자인에 우드 베이지와 허브 그린 색상으로 자연 친화적 인테리어를 구현했다.

특히, 특허 기술인 토네이도 흡입 시스템에 ‘에어로스톰팬(Aero-Storm Fan)’을 새롭게 적용해 기존 자사 동급 모델 대비 소음을 4dB 낮췄다. 또한, 반려동물의 털과 배설물 냄새를 관리해 주는 ‘펫 케어’와 가동음을 최소화하는 ‘정음’모드 등의 편의 기능을 갖췄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원 웰스만의 철학이 담긴 차별화된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