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카드 브랜드평판...1위 KB국민카드, 2위 하나카드, 3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1위 KB국민카드, 2위 하나카드, 3위 신한카드”
  • 승인 2024.04.0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2위 하나카드 체크카드 3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일,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3월 8일부터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6,319,063개를 분석한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2024년 4월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순위는 KB국민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NH농협카드, 삼성카드, 카카오페이, 우리카드, IBK기업은행, 롯데카드, 케이뱅크, 우체국, MG새마을금고 체크카드 순이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B국민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400,242 미디어지수 525,883 소통지수 574,769 커뮤니티지수 770,6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1,50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81,066과 비교해보면 35.12% 상승했다.​

2위, 하나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483 미디어지수 677,448 소통지수 532,517 커뮤니티지수 832,9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1,42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877,261과 비교해보면 20.46% 상승했다.​

3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437,641 미디어지수 568,993 소통지수 563,738 커뮤니티지수 643,4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3,84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009,930과 비교해보면 10.1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53% 상승, 브랜드이슈 10.92% 상승, 브랜드소통 11.67% 상승, 브랜드확산 53.28%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