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위 삼성, 2위 LG, 3위 SK”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위 삼성, 2위 LG, 3위 SK”
  • 승인 2024.04.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SK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3월 5일부터 한달간 총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17,810,825개를 분석해 5일 발표했다.

이번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 ESG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오너 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071,027 소통지수 2,156,208 커뮤니티지수 2,312,735 사회공헌지수 1,509,886 소비자지수 2,240,579 ESG지수 376,4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66,90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802,654와 비교해보면 8.00% 상승했다.​

2위, LG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347,833 소통지수 2,634,665 커뮤니티지수 1,772,866 사회공헌지수 982,269 소비자지수 1,832,652 ESG지수 244,1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14,43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684,271과 비교해보면 16.00% 하락했다.​

3위, SK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180,392 소통지수 1,857,912 커뮤니티지수 1,120,763 사회공헌지수 1,484,990 소비자지수 1,665,812 ESG지수 235,1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45,04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2,055,136과 비교해보면 29.12% 하락했다.​

4위, 한화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644,690 소통지수 1,450,924 커뮤니티지수 1,570,145 사회공헌지수 1,171,440 소비자지수 980,986 ESG지수 137,6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55,87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720,157과 비교해보면 21.60% 상승했다.​

5위, 롯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143,246 소통지수 637,699 커뮤니티지수 711,441 사회공헌지수 892,238 소비자지수 1,322,516 ESG지수 211,0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18,23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867,037과 비교해보면 1.0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대기업 집단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결과, 브랜드이슈 7.20% 하락, 브랜드소통 9.81% 하락, 브랜드확산 32.34% 하락, 브랜드공헌 10.06% 상승, 브랜드소비 11.62% 상승, ESG지수 13.73%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2024년 4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 LG, SK, 한화, 롯데, 두산, 현대자동차, GS, 미래에셋, 농협, CJ, 네이버, 포스코, 신세계, 카카오, DB, KT, 코오롱, 한진, 쿠팡, 현대백화점, 한국투자금융, 한국타이어, HD현대중공업, 아모레퍼시픽, 효성, 넥슨, LS, 이랜드, 대림 순으로 분석됐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