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1위 종근당건강, 2위 고려은단 , 3위 솔가 ”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1위 종근당건강, 2위 고려은단 , 3위 솔가 ”
  • 승인 2024.04.0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종근당건강 비타민 2위 고려은단 비타민 3위 솔가 비타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일,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지난달 4일부터 한달간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비티민 제품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비타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표로 분석했다.

​​2024년 4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종근당건강, 고려은단, 솔가, 덴프스, 얼라이브, 센트룸, GNC, 오쏘몰, 유사나, 뉴트리라이트, 뉴트리코어, 네이처메이드, 세노비스, 닥터스베스트, 마이카인드, 꾸미바이트, 라이프익스텐션, 에버그린, 포뉴, 팜엔탑 비타민 순으로 분석됐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종근당건강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829,780 소통지수 691,900 커뮤니티지수 1,024,8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6,54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14,830과 비교해보면 20.41% 상승했다.​

2위, 고려은단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801,976 소통지수 814,061 커뮤니티지수 914,2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30,31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05,521과 비교해보면 5.19% 상승했다.​

3위, 솔가 비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85,862 소통지수 761,883 커뮤니티지수 848,1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5,90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20,760과 비교해보면 16.9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비타민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13.89% 하락, 브랜드소통 5.46% 하락, 브랜드확산 23.77%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