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스팀’ 판매 확대... 물걸레 자동살균 기능 국내 첫 탑재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스팀’ 판매 확대... 물걸레 자동살균 기능 국내 첫 탑재
  • 승인 2024.04.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부터 홈쇼핑 라이브 방송 통해 소비자 구매 혜택 제공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스토어 청담점에서 '비스포크 AI 스팀'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지난 3일, AI로 주변 환경을 인식해 맞춤으로 청소하고 자동세척∙살균까지 해주는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 출시 이후 라이브 방송을 통해 본격적으로 판매를 확대하고 나섰다.

4일부터 네이버 라이브 쇼핑∙현대∙롯데∙NS∙GS홈쇼핑에서 상품 구매 시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를 추가 증정하고 포토상품평 5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등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비스포크 AI 스팀’은 국내 최초로 물걸레를 스팀 살균하는 기능을 탑재해 물걸레 냄새와 세균 번식을 우려하는 소비자의 고민을 해결했다고 밝혔다. ▲고온의 스팀과 물로 ‘자동 세척’ ▲물걸레의 각종 세균을 99.99% 제거하는 ‘스팀 살균’ ▲냄새와 위생걱정을 덜어주는 ‘열풍 건조’ 기능으로 총 3단계를 거쳐 집중적으로 청소해준다.

또한, ‘AI 바닥인식’ 기능은 170만 개의 사물 데이터를 사용한 AI DNN(Deep Neural Network) 모델을 기반으로 전면 카메라 센서를 활용해 얇은 휴대전화 케이블과 매트까지 인식 할 수 있다.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는 새틴 그레이지, 새틴 차콜 2종 색상으로 출시하며 출고가는 179만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능으로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로봇청소기 경험을 소비자에 제공해 'AI가전=삼성' 공식을 넘어 모두를 위한 AI(AI for All)' 비전을 완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