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식대학,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 300만 돌파! '영광 이즈백'
피식대학,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 300만 돌파! '영광 이즈백'
  • 승인 2024.04.04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메타코미디
사진=메타코미디

‘피식대학’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300만 명을 돌파했다.

메타코미디 소속 인기 코미디언인 정재형, 김민수, 이용주가 운영하는 채널 ‘피식대학’이 지난 2일 기준 구독자 수가 300만 명을 넘어섰다.

‘피식대학’은 지난 2019년 4월 1일 개설 이후 서서히 입소문을 탔으며, 최근 들어 급속도록 구독자 수가 증가하면서 300만 명을 달성했다.

특히 평균 300~700만 뷰 이상을 달성한 화제의 영상들이 상당히 포진돼 있으며, ‘산악회 아저씨들이 부르는 Justin Bieber - Peaches’ 영상은 1000만 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채널 내 누적 조회수는 18억 뷰를 달성하는 등 막강한 인기 파급력을 자랑한다.

핫클릭 성적이 말해주듯 ‘피식대학’은 지난 2021년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2위에 등극했으며 국내 유튜브 인기 랭킹 1위, 인기 급성장 채널 등 다양한 타이틀을 거머쥐며 각광받고 있다.

또한 ‘제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부문 예능 작품상을 수상했으며,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유튜브코미디채널’ 상을 차지하는 등 유튜브 채널로서는 파격적인 수상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피식대학’은 추억을 기반으로 다양한 세계관을 보여주는 ‘05학번이즈백’을 비롯해 페이크 다큐의 진수를 담은 ‘한사랑산악회’, 피식대학의 글로벌 진출 프로젝트이자 간판 코너인 ‘The PSICK SHOW’까지 정재형, 김민수, 이용주가 내놓는 영상마다 기발한 아이디어와 색다른 콘텐츠로 화제를 모으며 구독자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피식대학’의 간판 코너인 ‘The PSICK SHOW’는 영어를 기반으로 진행돼 해외팬 전용 콘텐츠로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국내외 스타들이 앞다퉈 다녀갔을 정도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꾸준한 인기 상승세로 매년 구독자 수가 상승 중인 ‘피식대학’은 국내 대표 코미디 레이블사인 메타코미디의 간판 채널로 각광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성장에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