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 뉴스 톡톡] 삼성호암재단, 국민은행, bhc그룹, 코레일유통
[뉴스인사이드 뉴스 톡톡] 삼성호암재단, 국민은행, bhc그룹, 코레일유통
  • 승인 2024.04.03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2024 삼성호암상 수상자' 발표...6명 중 4명 여성

호암재단(이사장 김황식)이 3일, '2024 삼성호암상 수상자' 6명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수상자' 6명 중 4명이 여성이며, 특히 공학상 부문에서 처음으로 여성수상자가 나왔습니다.

올해 수상자는 ▲과학상 화학∙생명과학부문 혜란 다윈(55) 미국 뉴욕대 교수 ▲과학상 물리∙수학부문 고(故) 남세우(54)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 연구원 ▲공학상 이수인(44) 미국 워싱턴대 교수 ▲의학상 피터 박(53) 미국 하버드의대 교수 ▲예술상 한강(54) 소설가 ▲사회봉사상 제라딘 라이언 수녀(76) 등 6명입니다.

 

KB국민은행,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1억 원 기부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세계 자폐인의 날’을 맞아 사단법인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1억 원을 기부했습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자폐성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건강관리 프로그램과 그림 공모전 등을 추진하는 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bhc그룹, ‘BSR 봉사단’ 아동센터 찾아 환경교육 봉사

bhc그룹의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이 지구온난화 대응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습니다.

bhc그룹의 BSR 봉사단 8기 2조 단원은 지난달 27일, 서울 상도2동 우리동네키움센터를 방문해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지구온난화로 심각해진 환경문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환경보호 실천 방법을 알려주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코레일유통, SAMG엔터와 IP 활용 MOU 체결

코레일유통(대표 김영태)이 인기 캐릭터 ‘캐치! 티니핑’ 제작사인 ‘에스에이엠지 엔터테인먼트(대표 김수훈)’와 함께 모빌리티 서비스 융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의 주된 내용은 K-애니메이션과 철도 모빌리티 비즈니스의 융합으로, 양사는 보유 자원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K-콘텐츠를 알리고 새로운 체험공간을 창출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