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하늘수’, 대한민국 대표 수돗물 브랜드로 2년 연속 선정
인천하늘수’, 대한민국 대표 수돗물 브랜드로 2년 연속 선정
  • 승인 2024.04.0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수돗물 부문 … 더 깐깐한 물, 인정

인천의 수돗물 브랜드‘인천하늘수’가 뉴욕 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이 주최·주관하는 ‘제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수돗물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국가 자산으로서 가장 가치있고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를 발굴해 인증하고 세계의 소비자에게 소개함으로써 국가경쟁력 제고는 물론 글로벌 코리아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제정됐다.

인천하늘수는 ‘세계적인 공항을 보유한 선진국제도시 인천의 하늘이 내려준 깨끗한 물’이란 뜻으로, 브랜드명부터 공식 로고까지 시민 공모와 대시민 투표를 통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 온 인천의 수돗물 브랜드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수상하게 된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 각각의 평가 항목마다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해 브랜드의 경쟁력지수를 산출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사진=인천시]
[사진=인천시]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인천하늘수 브랜드를 널리 알리기 위해 온·오프라인 캠페인 진행, 인천하늘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 확대, 언론·방송·대중매체 활용 광고, 인천하늘수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 활동, 인천하늘수 과학 교실 운영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시민 소통을 강화하며 브랜드 정착의 기반을 다졌다.

김인수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수돗물 소비자로서 우리의 최우선 고객인 시민 여러분이 보내주신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 깐깐하고, 안전한 ‘인천하늘수’공급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