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브랜드평판 ... 1위 GS25, 2위 CU , 3위 세븐일레븐 ”
“편의점 브랜드평판 ... 1위 GS25, 2위 CU , 3위 세븐일레븐 ”
  • 승인 2024.04.0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편의점 2위 CU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일,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블루25, 포시즌마트, 365플러스, 로그인, 하프타임, 아이지에이마트, 베스트올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편의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GS25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6,631 미디어지수 894,572 소통지수 704,428 커뮤니티지수 659,367 사회공헌지수 243,2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78,21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173,601과 비교해보면 19.05% 상승했다.​

2위, CU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4,929 미디어지수 866,076 소통지수 717,717 커뮤니티지수 594,557 사회공헌지수 274,4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67,75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279,310과 비교해보면 11.85% 상승했다.​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3,971 미디어지수 679,976 소통지수 579,652 커뮤니티지수 480,891 사회공헌지수 201,3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75,82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857,735와 비교해보면 4.1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GS25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을 보면 '발급하다, 출시하다, 참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피자, 반값택배, 혜자도시락'이 높게 분석됐다. GS25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4.89%로 분석됐다"고 분석했다.

한편, 2024년 4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블루25, 포시즌마트, 365플러스, 로그인, 하프타임, 아이지에이마트, 베스트올 편의점 순이었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