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당신의 골든라이프, 노후준비 콘서트 시즌 3’ 개최
국민은행, ‘당신의 골든라이프, 노후준비 콘서트 시즌 3’ 개최
  • 승인 2024.04.0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금 관련 절세 전략 강의와 함께
정서적 건강을 위한 인문학 강연도 진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오는 17일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공동주관하는 은퇴자산관리 세미나 ‘당신의 골든라이프, 노후준비 콘서트 시즌3’의 올해 첫 행사를 연다.

2022년 시작해 시즌3를 맞은 노후준비 콘서트는 서울시와 KB국민은행이 함께 만들며 은퇴 준비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온·오프라인 행사다. 

[사진=뉴스인사이드DB]
[사진=뉴스인사이드DB]

이번 시즌3의 1차에서는 연금 관련 강의와 함께 인문학 강연도 마련했다.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의 저자인 고려대학교 철학연구소 강용수 교수가 1부 강연자로 나서 ‘마음의 위기를 다스리는 철학’을 주제로 발표한다. 

2부에서는 KB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손경미 골든라이프센터장이 ‘내 연금, 현명하게 인출하는 방법’에 대한 전략을 소개한다.

시즌3부터는 현장 Q&A 시간도 신설했다. 세미나 진행 중 온라인 채팅창으로 질문을 남기면 강의 종료 후 골든라이프센터장들이 직접 답변한다. 생방송 퀴즈와 참여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미나 신청은 4월 14일까지 ‘KB골든라이프X’와 ‘서울시50플러스포털’에서 가능하다. 현장 방청은 서울시50플러스재단 홈페이지에서만 신청할 수 있으며, ‘KB골든라이프’ 카카오톡 채널에 가입한 고객은 별도 신청 없이 당일 생방송 시청 링크를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안정적인 은퇴 및 노후생활을 돕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