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브랜드평판...1위 신세계, 2위 롯데, 3위 현대”
“백화점 브랜드평판...1위 신세계, 2위 롯데, 3위 현대”
  • 승인 2024.04.0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3월 1일부터 한달간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404,798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9,495,894개와 비교하면 11.49% 줄어들었다고 1일 발표했다.

이번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4년 4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순으로 분석됐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를 기록한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30,200 미디어지수 325,366 소통지수 665,410 커뮤니티지수 960,462 사회공헌지수 59,0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0,50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075,247과 비교해보면 17.39% 하락했다.​

​2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80,512 미디어지수 358,583 소통지수 655,860 커뮤니티지수 861,682 사회공헌지수 64,3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0,98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770,033과 비교해보면 16.21% 하락했다.​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43,320 미디어지수 256,963 소통지수 596,733 커뮤니티지수 897,793 사회공헌지수 59,8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4,63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098,661과 비교해보면 2.1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43% 하락, 브랜드이슈 8.65% 하락, 브랜드소통 12.64% 하락, 브랜드확산 9.69% 하락, 브랜드공헌 17.35%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