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2024년 2분기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 실시
KB증권, 2024년 2분기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 실시
  • 승인 2024.04.0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권 투자 시 유의사항 안내’ 교육 영상 배포

KB증권(사장 김성현, 이홍구)은 2024년도 2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이해 금융소비자들에게 ‘채권 투자 시 유의사항 안내’에 대한 교육 영상을 배포했다고 1일 밝혔다.

KB증권은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해 금융소비자의 권리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금융소비자들을 위한 투자정보 및 금융 피해예방을 위한 교육을 제공함과 동시에, 임직원들에게도 다양한 소비자 보호 관련 콘텐츠와 교육과정을 통해 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번 ‘소비자보호의 날’에는 금융감독원이 제공하는 ‘금융꿀팁 200선’관련 보도자료 내용을 참고해, ‘채권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유의사항’등을 주제로 금융소비자들을 위한 영상을 제작했다.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해당 영상은 주요 유의사항으로 ▲발행기관이 파산 시 원금손실 가능성 ▲예금자보호대상 제외 ▲투자를 희망하는 채권상품의 위험등급이 투자자 본인의 투자성향(공격투자형·적극투자형 등)과 적합한 지 여부 ▲채권투자설명서 및 신용평가서 확인 방법 ▲시중금리의 변동 시 채권가격 변화에 따른 손실 발생 가능성 ▲단기자금으로 장기채권 투자 시 만기 불일치 등으로 매도 시 손실 발생 가능성 ▲장외채권 매수 전 판매 금융회사에 중도매도 가능 여부에 대한 확인 필요성 등을 담고 있다.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인 ‘깨비증권 마블TV’를 통해 누구든지 해당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KB증권은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자보호 관련 영상을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김성현 KB증권 사장은 “앞으로도 영업점에서 상품 설명 및 유의사항 안내를 강화함과 동시에 다양한 금융 교육 컨텐츠를 확대해, 지속적으로 금융소비자 보호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