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10명 중 6명, 올해는 장거리 여행 계획"
여기어때, "10명 중 6명, 올해는 장거리 여행 계획"
  • 승인 2024.03.2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 이용자 대상 설문조사...장거리 해외여행 기지개

올해 미주나 유럽으로 떠나는 장거리 여행이 기지개를 펼 것으로 보인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설문조사한 결과, 올해 10명 중 6명(62.2%)은 미주, 유럽 등 장거리 여행을 고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일본, 베트남 등 근거리 여행지에 집중됐던 해외여행 수요가 미국, 캐나다 등 장거리로 뻗어갈 전망이다. 

장거리 여행지는 ▲북미(미국, 캐나다 등) 42.8% ▲서유럽(영국, 프랑스 등) 13.8% ▲남유럽(이탈리아, 스페인 등) 12.4% 순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사진=여기어때]
[사진=여기어때]

해당 여행지를 선택한 이유로 평소 가보고 싶었던 여행지라는 응답이 ‘64.8%’로 가장 많았고, 뒤이어 ‘22.8%’는 단거리는 이미 여행을 다녀와서라고 답했다. 

장거리 여행은 ‘9월(19.3%)’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았다. 왕복 이동에 물리적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9월 추석 연휴를 활용해 떠나려는 것으로 분석된다. 9월 다음으로 개천절, 한글날 등 공휴일이 많은 10월(16.6%)과 7월(12.4%)을 여행 시점으로 살폈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일본, 베트남 등 진입 장벽이 낮아진 근거리 해외여행은 여전히 강세를 보이지만, 올해 장거리 여행의 증가세를 눈여겨볼 만하다”며 “9월과 10월을 기점으로 장거리 여행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여기어때는 장거리 여행객들의 항공권 부담을 줄여주고자, 대한항공과 단독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이달 말까지 미주·유럽, 대양주 인기 노선을 최대 3만원까지 할인해 준다. 탑승은 내년 2월 말까지 가능하다. 

한편,이번 설문조사는 이번달 13~18일까지 고객경험 관리 플랫폼 ‘데이터스페이스’를 활용해 여기어때 앱 사용자 233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뉴스인사이드 김보연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