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예금 브랜드평판 ...1위 기업은행, 2위 대구은행, 3위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1위 기업은행, 2위 대구은행, 3위 SBI저축은행”
  • 승인 2024.03.26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기업은행 2위 대구은행 3위 SBI저축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8개 정기예금 브랜드에 대해 지난 2월 26일부터 최근 한달간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21,611,15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월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24,568,170개와 비교하면 12.04% 줄어들었다.

정기예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3월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기업은행, 대구은행, SBI저축은행, 농협은행, 케이뱅크, 광주은행, OK저축은행, 수협은행, 우리은행, 전북은행, SC제일은행, 웰컴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KB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NH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JT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바로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IBK저축은행 정기예금 순으로 나타났다.​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기업은행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559,562 미디어지수 536,465 소통지수 544,527 커뮤니티지수 547,3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7,93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809,482와 비교해보면 20.91% 상승했다.​

2위, 대구은행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386,558 미디어지수 345,885 소통지수 367,106 커뮤니티지수 379,2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78,76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17,259와 비교해보면 30.16% 하락했다.​

3위,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286,210 미디어지수 399,981 소통지수 254,434 커뮤니티지수 394,7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5,35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291,098과 비교해보면 41.7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42% 하락, 브랜드이슈 0.42% 상승, 브랜드소통 22.08% 하락, 브랜드확산 18.28%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