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다문화종합복지센터'에 과일청세트 기부
KB증권, '다문화종합복지센터'에 과일청세트 기부
  • 승인 2024.03.26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일자리 창출 기여의 가치...사회적 취약계층과 공유

KB증권(대표이사 김성현, 이홍구)은 지난 21일 지분투자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브라보비버’에서 생산하는 과일청세트를 구매하여 ‘다문화종합복지센터’에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분투자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브라보비버(Bravo Beaver)’는 민간기업의 지분투자를 받아 설립되는 사업장이다. 설립 후, 발달장애인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의 운영 및 지원을 통해 과일청, 문구류, 커피 드립백 등을 생산하고 있다.

KB증권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장애인 고용 확대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주력하고 있다. 이에, 작년 1월 ‘브라보비버 경기사업장’ 설립시 지분투자에 참여했으며 매월 ‘브라보비버’의 생산 물품을 구매하여 복지지설 등에 기부하고 있다.

지난 21일 KB증권 및 다문화종합복지센터 관계자들이 ‘브라보비버 과일청세트’ 전달식을 진행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증권]

이번 기부처인 ‘(사)다문화종합복지센터’는 전국 7개 지부(대구,익산,충북,경남,부산,진도,가평) 및 234개 지회(시군구)를 통해 결혼이민자, 외국인 근로자, 외국국적 동포 등 다문화가정의 구성원들이 한국 사회에 원활히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KB증권 관계자는 "다문화 가정이 증가하는 환경과 발맞춰 그들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도 함께 커져야 한다" 면서 "앞으로도 KB증권은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