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리브모바일, ‘전기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 우수
KB 리브모바일, ‘전기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 우수
  • 승인 2024.03.14 1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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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뜰폰 사업자 최초로 첫 평가에서 ‘우수’ 등급 선정

KB국민은행은 14일, KB 리브M이 방송통신위원회의 ‘2023년 전기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 결과’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사진=뉴스인사이드DB]

 

전기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 업무 평가는 전기통신 서비스 이용자의 피해 예방과 정당한 불만에 대한 신속한 처리, 전기통신사업자의 자율적인 이용자 보호 노력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라 방송위가 매년 시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KB리브모바일은 ▲통신이용자 보호 전담 조직 신설 ▲이용자 불만 처리 체계구축 ▲피해구제와 서비스 장애 적극 대응 ▲보이스피싱 사기 피해 예방 등 이용자 보호를 추진한 결과, 알뜰폰 사업 진출 이후 4년이 안 된 짧은 기간에 ‘우수’ 등급을 받았다.

[사진=국민은행]
[사진=국민은행]

KB리브모바일 관계자는 "알뜰폰 사업자 가운데 첫 평가에서 우수를 받은 사례는 KB리브모바일이 유일하다"면서 "금융과 통신의 결합을 통한 이용자 편익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news@newsinsid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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