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투자를 뚝딱! 깨비증권’ ‘올해의 광고상’ 수상
KB증권, ‘투자를 뚝딱! 깨비증권’ ‘올해의 광고상’ 수상
  • 승인 2024.03.1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광고학회 주관 제31회 ‘올해의 광고상’ 인쇄 부문 최우수상

KB증권(대표 김성현ㆍ이홍구)은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상’에서 인쇄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31회째를 맞은 ‘올해의 광고상’은 1,000명 이상의 저명한 광고 학자 및 광고업계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광고학회에서 주관하며 1993년부터 한 해 동안 집행된 우수한 광고 캠페인을 선정하고 소개하는 전통과 권위있는 국내 광고제다.

KB증권은 ‘투자를 뚝딱! 깨비증권’ 광고 캠페인 ‘게을러지자’ 편, ‘한눈을 팔자’ 편 총 2종으로 올해의 광고상 인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KB증권은 신흥 투자 강자로 부상한 MZ 세대와의 관계 맺기를 위해 KB증권의 ‘케이비’ 대신 이를 줄여 표현한 ‘깨비증권’이라는 부캐 브랜드로 소비자와 소통해 왔다. 이번 인쇄 광고 역시 복세편살(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을 추구하는 MZ 세대에게 투자의 쉽고, 간편함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해당 광고는 메시지와 비주얼 모든 측면에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역설적으로 느껴지는 ‘게을러지자’, ‘한눈을 팔자’라는 파격적인 메세지가 ‘투자를 뚝딱’ 브랜드 슬로건과 연결되며 증권사와 투자라는 복잡한 주제를 쉽고 유쾌하게 풀어냈다.

올해의 광고상 인쇄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KB증권 깨비증권 광고 캠페인 '한눈을 팔자'.[사진=KB증권]
올해의 광고상 인쇄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KB증권 깨비증권 광고 캠페인 '한눈을 팔자'.[사진=KB증권]

KB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선도 증권사로서 KB증권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기 위해 쉽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MZ세대 뿐만아니라 모든 연령대의 고객과 소통하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