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 브랜드평판...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손해보험 브랜드평판...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 승인 2024.03.1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월 12일~3월 12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364,16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이번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3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순이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701,838 미디어지수 982,549 소통지수 930,832 커뮤니티지수 984,722 사회공헌지수 124,843 CEO지수 297,5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22,30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586,742와 비교해보면 12.14% 상승했다.​

2위, 현대해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686,463 미디어지수 556,844 소통지수 717,627 커뮤니티지수 713,874 사회공헌지수 121,542 CEO지수 368,4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64,78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131,172와 비교해보면 23.39% 하락했다.​

3위, K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568,014 미디어지수 617,599 소통지수 451,838 커뮤니티지수 555,610 사회공헌지수 11,773 CEO지수 283,6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88,50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80,565와 비교해보면 14.1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84% 하락, 브랜드이슈 5.35% 하락, 브랜드소통 13.61% 하락, 브랜드확산 2.52% 하락, 브랜드공헌 12.23% 하락, CEO평가 2.27%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