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기계․설비 매매 전문 플랫폼 ‘기계거래BOX’ 선봬
IBK기업은행, 기계․설비 매매 전문 플랫폼 ‘기계거래BOX’ 선봬
  • 승인 2024.03.11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쉽고 편하게 무료로 이용 가능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중소기업의 기계·설비 매매 활성화를 위한 기계거래 플랫폼 ‘기계거래BOX’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기계거래BOX’는 기계·설비 판매 또는 구매 희망 기업이 수수료 없이 쉽고 편하게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기업은행과 기존 거래가 없어도 개인·기업 누구나 이용 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없이 간편하게 매물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 및 이해하기 쉬운 용어와 이미지를 활용해 디지털 거래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쉽게 이용 가능하고, 간편 검색어 기능을 통해 매물검색의 편의성도 높였다.

 ‘기계거래BOX’는 향후 단순 중개를 넘어 대출신청, 안심결제 등 금융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할 예정으로, 기계 매입 시 대출이 필요한 고객이 은행에 여러 번 방문해야 했던 번거로움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기업은행은 ‘기계거래BOX’ 플랫폼 출시와 함께 기계·설비 판매물품을 등록한 선착순 100명에게 신세계상품권 3만원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계거래BOX’는 PC 또는 모바일 인터넷 주소창에 ‘machine.ibkbox.net’를 입력하거나 디지털 경영지원 플랫폼 ‘IBK BOX’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이 기계거래 시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비용 부담 없는 손쉬운 기계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기계거래BOX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