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1위 농협, 2위 국민은행, 3위 대구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1위 농협, 2위 국민은행, 3위 대구은행”
  • 승인 2024.03.05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협 모바일뱅킹 2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3위 대구은행 모바일뱅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모바일뱅킹 16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2월 5일부터 2024년 3월 5일까지의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6,461,035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해 분석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3월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순위는 농협, 국민은행, 대구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KEB하나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SC제일은행, 한국산업은행, 광주은행, 수협, 전북은행, 제주은행, 우리은행, 한국시티은행 모바일뱅킹 순이었다.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농협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386 미디어지수 475,284 소통지수 205,870 커뮤니티지수 188,5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0,112로 분석됐다. 

2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414 미디어지수 261,176 소통지수 155,264 커뮤니티지수 125,0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0,917로 분석됐다. 

3위, 대구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305 미디어지수 258,221 소통지수 220,945 커뮤니티지수 130,4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0,943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모바일뱅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모바일뱅킹 브랜드 빅데이터 5,538,958개와 비교하면 16.65% 증가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