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브랜드평판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농협 강호동”
“CEO 브랜드평판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농협 강호동”
  • 승인 2024.02.0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농협 강호동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7일~2월 7일까지의 CEO 60명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60만1,043개와 비교하면 2.98%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정의선, 이재용, 강호동, 구광모, 김홍국, 김승연, 박현주, 최태원, 신동빈, 김태오, 윤종규, 함영주, 서정진, 조원태, 서경배, 정지선, 이재현, 이해진, 정몽준, 정몽규, 신창재, 이명희, 김범수, 이중근, 방준혁, 박정원, 박찬구, 이우현, 최정우, 구자열 순으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03,983 소통지수 895,001 커뮤니티지수 727,8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26,872로 분석됐다. 

2위,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407,645 소통지수 391,694 커뮤니티지수 654,2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3,595로 분석됐다. 

3위, 농협 강호동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42,712 소통지수 110,618 커뮤니티지수 112,9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6,281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CEO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2.10% 하락, 브랜드소통 11.85% 하락, 브랜드확산 19.78%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편, 2024년 2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현대자동차, 삼성, 농협, LG, 하림, 한화, 미래에셋, SK, 롯데, DGB금융, KB금융, 하나금융, 셀트리온, 한진, 아모레퍼시픽, 현대백화점, CJ, 네이버, 현대중공업, 현대산업개발, 교보생명, 신세계, 카카오, 부영, 넷마블, 두산, 금호석유화학, OCI, 포스코, LS, 효성, GS, BNK금융, 한국투자금융, NH농협금융, 코오롱, 동원, 하이트진로, 한국타이어, 우리금융, 태광, 동국제강, 호반건설, SM, 한진중공업, 태영, 메리츠금융, KT, KCC, JB금융, 한라, DB, 유진, 이랜드, 중흥건설, 세아, 대림, 한솔, 영풍, 삼천리 등이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